[1] 훌리건이 사랑하는 버버리?
2000년대 초 차브*의 상징으로 전락한 버버리
*저급한 취향과 패션을 즐기는 청년 문화
2008년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매출도 급락
[2] 이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으로 실적 회복에 성공
버버리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전략은?
[3] 1단계 : 디지털 미디어 컴퍼니 지향
밀레니얼 세대 적극 공략 ▶ 젊은 감각의 프리미엄 브랜드 지향
버버리를 디지털 미디어 컴퍼니로 재정의
언제, 어디서나 버버리에 접근하고 버버리를 소유할 수 있는 럭셔리 민주주의 조직문화 구축
[4] 디지털 마케팅 확대
밀레니얼 인지도 강화, 참여 유도를 위해 마케팅 비용의 약 60%를 디지털 미디어에 투자
버버리 최초로 패션쇼 실시간 생중계
[5]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확대
IT 기업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국가별 선호 플랫폼과 방식으로 온라인 콘텐츠 공급
현재 20여개 글로벌 플랫폼에서 5,200만 명 이상 팔로어 보유
[6] 2단계 : 데이터 분석 강화
IT조직 및 인프라 통합, 데이터 종합 분석 - 물류, 매장 판매 데이터 실시간 관리
디지털 추진 조직 강화 - 소셜 미디어, 모바일, 인사이트 분석 조직 신설
실시간 애널리스틱스 소프트웨어를 통해 다양한 데이터 분석, 고객 맞춤 서비스 제공(구매, 소셜 미디어 사용, 패션트렌드 탐색, 매장방문 기록)
[7] 고객 싱글뷰(Customer Single View) 구축
온/오프라인 고객 데이터를 통합, 분석해 고객의 제품 구매 시기, 장소, 종류 등 파악
매장 직원은 태블릿으로 고객 프로필 파악, 관심 제품 추천, 고객 문의에 즉각 대응
고객은 온라인에서 원하는 정보를 탐색하면 느끼는 구매 경험을 오프라인 매장에서 체험
[8] 고객 체험 강화
오프라인 매장에서 온라인과 똑같은 경험을 할 수 있는 플래그십 매장 오픈
옷마다 RFID 태그 부착
고객이 매장 내 제품 선택 시 거울에서 관련 동영상 재생
[9] 2017년 초 '버버리 앱' 출시 후 앱 기능 강화
애플 증강현실개발 도구 ARkit을 활용해 버버리 일러스트레이션을 증강현실로 체험하는 서비스 제공
고객은 증강현실을 통해 버버리 이미지를 차용한 작품 창작, 소셜 미디어에 공유 ▶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수단 마련
[10] 3단계 : Fully Digital BURBERRY
See Now Buy Now 도입
패션쇼에 선보인 제품을 쇼 직후 구매할 수 있는 현장직구 시스템
컬렉션 제품을 최대한 빨리 받아보길 원하는 밀레니얼 세대의 욕구 충족
경영 전반에 걸쳐 변혁을 일으키는 Fully Digital BURBERRY 전략 추진 결과물
[11]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핵심, 고객 만족
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해 버버리의 전통을 디지털로 재해석, 밀레니얼 세대를 공략한 버버리
Ref. SERICEO 지식라이브러리
Ref. marketcast.co.kr/entry/버버리Burberry는-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으로-어떻게-턴-어라운드-했나버버리-사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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